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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협회는 지난 2004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의 도구를 활용하여 홍보, 마케팅, CS, CRM, 비즈니스, 사회공헌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관) 실무자 및 책임자 중심으로 설립된 민간단체입니다. 현재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SNS 기반 지수개발, 연구, 평가, 교육, 컨설팅 등의 다양한 공익적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과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인기투표에 의한 수상기업(관) 선정과 보도용 일회성 시상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결과(수상)보다는 과정(운영)에 참여하여 고객평가 등 객관적인 지표측정과 진단결과에 따른 운영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산연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고객이 검증한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근간으로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고객VOC, 고객패널 FGI에 의한 운영개선 보고서와 컨설팅, 성공사례 서적출판 및 백서 발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사례확산 등 성과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관)의 소통마케팅 경쟁력 향상을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DSC_8118특히 본 시상제도는 기업(관)의 경영성과에 기여하고, 운영개선에 필요한 좌표 제시는 물론 고객접점에서 수고하는 실무자와 책임자들의 자긍심 고취와 칭찬과 격려의 장 마련이 핵심 취지입니다.

개방, 참여, 소통, 공유,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실생활에 빠르게 접목되면서 SNS 기반 소통환경이 고객의 눈높이와 더불어 고도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SNS 채널에만 머물렀던 콘텐츠는 오프라인과 융합되어 보다 다양하고 차별적인 활동이 필요한 시점이고, 제품과 정책 소비자와 통하는 SNS 소통경쟁력 확보를 위해 이에 걸맞는 환경을 준비할 때입니다.

이에 본 협회는 보다 체계적으로 2016년도 하반기 소통환경을 개선하고, 2017년도 설계에 필요한 이정표 제시, 그리고 기업(관)의 고객참여 활성화에 일조하고자 한층 강화된 One Stop 성과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에 고객만족도 평가, 운영개선/컨설팅, 우수사례 발굴/확산, 언론보도/칼럼연재, 시상/인증, 온/오프라인 성과홍보 채널 운영, 소통백서 발간, 인력양성 등 실속 있는 여정에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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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사 개요
  • 행 사 명  : 제 8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평가 및 시상
  • 주최/주관 :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소셜네트워크미래포럼/소통협회(ICOA) 컨설팅
  • 후원(예정)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대통합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언론학회, 인터넷신문위원회 외
  • 주요일정 : 참가접수(5/16~6/30), 수준평가( ~7/15), 운영개선 ( ~9/15), 종합평가( ~10/12)
  • 시 상 식 : ’2016. 11. 23(수) 09:00~12:00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클럽(20층, 국제회의장)
  • 참가대상 :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 소통채널 및 웹사이트, 모바일, 브랜드 미디어 등 소통도구를 활용하여 홍보/마케팅/CS/CRM/비즈니스/사회공헌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공공기관 및 대행사(운영/콘텐츠 제작/이벤트(프로모션, 캠페인) 대행 외)
  • 참가부문 : 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디지털콘텐츠대상/국회의원소통대상/파트너대상
  • 평가방법 : 고객평가(80%)+전문가평가(10%)+채널/콘텐츠 활용도평가(5%)+운영성평(5%)  (운영성 평가/서적출판/보도용 공적조서는 콘텐츠 운영사례 및 특장점 위주로 7/15限 제출요망)
  • ※ 콘텐츠 중심 디지털마케팅 환경변화로 운영채널/콘텐츠 활용도(정량) 및 전문가 운영평가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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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가 방법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과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 참가 기업(관)은 프로그램 개요 및 참가안내 다운로드 파일에 첨부된 참가신청서를 6월 30일까지 사무국으로 이메일 제출 (award@kicoa.or.kr)
(접수 순으로 고객평가 및 보고서 제공. 공적조서도 접수 순으로 사례확산(칼럼연재 외) 우선 추진)

  • 참가 혜택 ※ 자세한 혜택 및 주요 산출물은 <프로그램 개요 및 참가안내> 첨부파일 참조
  1. 고객평가/업종별FGI : ICSISCSI 기반 고객패널(7,500명) 만족도 조사 무료 지원(6월, 10월)
  2. 운영개선보고서 제공 : 상/하반기 조사결과에 의거 요약보고서/개선보고서 제공(7월, 11월)
  3. 언론보도/칼럼연재 : 주요언론 보도(발표 또는 특집), 경제지 및 전문기 칼럼연재/특집게재
  4. 성과홍보/사례확산 : 수상기업(관) 성공사례 온/오프 교류(주 1회, 협회 공식채널/뉴스레터)
  5. 인적네트워크 지원 : 소셜네트워크미래포럼, 온/오프 정기미팅을 통한 사례 및 인적교류
  6. 인력양성 지원 : 컨퍼런스, 디지털마케터/소통디자이너 양성과정 교육지원(할인) ※ 별도 공지
  7. 출판/사례집/연감 : 사례집<소셜콘칩>발간(11월), 서적출간(12월), 파트너 연감발간(12월)
  8. 시상/인증 :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상장/상패), 2016년 인증마크
  9. 코칭/컨설팅 지원 : 고객평가 기반 맞춤형 개별 컨설팅(코칭) 프로그램 별도운영(5월~9월)

※ 본 프로그램은 고객평가•운영개선•시상인증•성과홍보 등의 일정으로 5~6개월 동안 진행
※ 참가비/상반기 수준평가 무료. 단, 평가보고서/교육(컨설팅)/사례확산은 형평성에 의거 유료
(2015년도 수상기업(관) 中 2016년도 참가기업(관)은 상반기 평가보고서/사례확산 무료 진행)
※ 하반기 종합평가는 상반기 수준평가 A등급(60점)이상 기업(관)에 한해 자격부여(Cut-Off)
※ 하반기 종합평가 대상 기업(관)은 고객평가 및 운영개선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진행(유료)
※ 별도 컨설팅 추진 時 상기 참가혜택 외 소통경쟁력 향상 맞춤형 Confidential Report 제공

  • 추진 일정

상반기 수준평가•수준평가 보고서•컨설팅 (5월 ~ 8월)
추진일정(2016년도_1)

 

 

하반기 종합평가•종합보고서•수상자 발표 (9월 ~10월)
추진일정(2016년도_2)

 

 

# 시상/인증•서적출판•성과홍보•인력양성 (11월 ~ ) 
추진일정(2016년도_3)

주요 산출물
주요산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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