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사업 방향

 

인터넷소통지수(ICSI)/소셜소통지수(SCSI) 기반 소통환경 개선 및 생산적 활용촉진

기업과 공공기관의 디지털 소통경쟁력 향상 지원 및 콘텐츠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

기업(관) 소통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가/시상, 인력양성, 컨설팅, 마케팅 지원 및 공익캠페인 전개

수요자(이용자) 중심의 SNS 기반 소통사회 기반조성과 이용환경 개선이 인터넷 산업 발전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 디지털 환경을 수요자(이용자)를 중심축으로 하여 인터넷 소통 분야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인력양성, 그리고 평가를 통한 사례 교류 등을 적극 추진하여 스마트 시대 도래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가 지향하는 SNS 기반 창조경제 발전을 위해 새로운 방향에서 접근해 나갈 방침

2016년도는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고도화에 따라 사회, 경제적으로 상당한 변화가 예상. 수요자 중심 인터넷소통의 활용 촉진은 인터넷 시장을 활성화 함으로서 궁극적으로 일자리 창출 및 새로운 인터넷 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요소. 인터넷소통의 핵심 주체이고 구매자인 수요자(이용자) 중심의 본 협회가 활용 촉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디지털의 기술개발과 관련 서비스의 이용 촉진에 기여하는 다양한 인터넷소통 활동에 주력

아울러 인터넷과 소셜플랫폼 이용 산업 발전을 위해 수요자와 공급자간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민·관·학·연의 교류협력에 대한 실질적인 방안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렴하여 정부에 건의할 계획

특히 본 협회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소셜미디어 활용에 대한 중소기업 CEO 대상 인터넷소통 교육과 함께 중소기업의 실무자 대상 소셜미디어 중심의 소통 전문가 과정 등을 대기업과 정부, 전문가와 공동으로 마련하여 동반성장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전개해 나갈 계획 아울러 소셜미디어을 기반으로 형성되고 있는 새로운 소통환경에 대해 전문가 양성과정을 별도로 개설하여 생산적인 활용 촉진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

사업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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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내용

 

협회는 연구/조사, 평가, 인증/시상, 컨설팅, 교육, 사례 공유 및 회원 인적 네트워크 강화를 기반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 관련업계, 정부,학계 참여자 모두가 Win- Win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궁극적으로 수요자와 공급자 상생발전 및 국가  인터넷 소통 경쟁력 향상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