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 보급과 SNS 보편화로 미디어 콘텐츠 시장에 스모그 시대(Smog Era)가 도래했다” 더 이상 TV앞에 사람들이 모여들지 않는 시대, 모바일 퍼스트(First)를 지난 모바일 온리(Only) 시대, 콘텐츠 소비자와 제작자의 경계가 모호해진 1인 미디어 시대입니다.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또한 무한경쟁 환경 속에서 그 앞날을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누군가와 소통한다는 것은 목적지가 정해진 것이 아니라 끊임없는 여정입니다. 연결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환경입니다.

이에 고객과의 소통마케팅 효과가 검증된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2018년도 디지털 기반의 브랜드 콘텐츠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활동은 실질적으로 기업의 매출증대와 공공기관의 효율적인 정책수행에 반드시 기여해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존을 위한 전략적 방향이 필요합니다.

고객이 평가한 소셜소통지수(SCSI)와 인터넷소통지수(ICSI) 기반 성공사례는 업무수행에 필요한 아이디어 제공은 물론 성과관리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아울러 기업과 공공기관 실무자/책임자들과의 네트워크 확대의 기회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주 제 2018 사례로 풀어보는 THE CONTENTS SUMMIT 2018
주 최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 관 아이콘데이터 소통콘텐츠연구소
주 관 소통콘텐츠연구소/아이콘데이터
사례 발표 이화여자대학교, 한화그룹, SK경영경제연구소, 서울시, 국방부, 한화생명, CJ E&M, The SMC
패널토론 GS칼텍스, SK경영경제연구소, 충남도청, 한화그룹, CJ E&M
일 시 2018. 3. 7(수) 10:00~17:10 (10분전 입실요망) ※ 소통인의 밤 행사는 개별 공지
장 소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 신관 B1(역삼동 소재) ※ 오시는 길 참조
참석 대상 기업 홍보/마케팅/영업/기획/CRM/IT/CSR 및 공공 SNS 담당자 및 대행사 300명
참가 비용 – 컨퍼런스 사전등록 132,000원/현장등록 165,000원 (VAT 포함)
– 2017 제 10회 수상기업(관) 무료 초대(2명) ※ 성과관리프로그램에 의거
– 2017 제 10회 수상기업(관) 추가 등록 時 1인 66,000원(VAT포함)
– 2018 소통컨슈머리포트(컨설팅) 참가기업(관) 1인 66,000원(VAT포함)
– 기업(관) 서포터즈/기자단 및 대학(원)생 33,000원(VAT포함) ※ 2인 이상 등록 時 적용
– 참가자 전원에게 교재 및 중식, 소비자와 통하는 <소통콘큐> 책자 무료 제공

프로그램 안내

Session 발표주제 및 내용 강연자
10:00 ~ 10:15 소비자와 통하는 콘텐츠 큐레이팅
100대 기업(관) 성공과 실패사례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박영락 회장
10:15 ~ 10:50 콘텐츠 마케팅 업그레이드
customer journey, 3h video 전략 다시 보기
이화여자대학교
김해원 교수
10:50 ~ 11:25 그룹사의 가치를 전하는 콘텐츠
스토리텔링형 캠페인 콘텐츠에 대하여
한화그룹
이유리 부장
11:25 ~ 12:00 2018 브랜드 콘텐츠 전략
브랜드 콘텐츠의 생존전략
SK경영경제연구소
조영신 수석연구원
12:00 ~ 13:00 Lunch Break
13:00 ~ 13:35 공공기관의 콘텐츠 전략
서울의 정책을 전하는 콘텐츠
서울시
신병규 뉴미디어담당관
13:35 ~ 14:10 2034 여성타깃 디지털 콘텐츠 전략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모바일 오리지널 콘텐츠
CJ E&M
이우탁 팀장
14:10 ~ 15:10 브랜디드 콘텐츠 레드오션에서 살아남기
SNS 실무 담당자와 함께하는 생생 토크쇼
– 사회 : 이랜드그룹 김재원 팀장 –
GS칼텍스/SK경영경제연구소/
한화생명/CJ E&M/충청남도
15:10 ~ 15:25 Coffee Break Lobby
15:25 ~ 16:00 반응 높은 공감 콘텐츠 콘텐츠 전략
정책 소비자와 통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국방부
이정준 사무관
16:00 ~ 16:35 마음을 사로잡는 사로잡는 콘텐츠
금융/보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한화생명
김민지 매니저
16:35 ~ 17:10 영상콘텐츠의 7가지 방향성
드라마, 다큐, 예능의 소셜화
소셜엠씨
김용태 대표
17:10 ~ 기업 및 공공기관 실무자(책임자) 인적교류 한국인터넷소통협회
 

※ 상기 프로그램은 시간/주제/강연자가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참가 안내

참가방법 – 본 협회 공식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사전등록) 프로세스에 의거 신청 요망합니다.
– 본 컨퍼런스는 선착순 마감되며, 온라인 신청은 3월 6일(수) 18시 종료됩니다.
– 소통인의 밤 행사 참석여부는 개별 공지 예정입니다.
결제방법 – 참가신청 화면의 카드결제, 계좌이체 중 선택하여 결제바랍니다.
– 기업(관) 서포터즈/기자단 및 대학(원)생은 ‘회원’ 선택하여 2인 단위로 결제바랍니다.
(3인 이상 홀수 단위 결제의 경우 전화(02-521-3077) 문의바랍니다.)
– 결제에 따른 기업(관) 제출용 입금증 및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 무통장 입금시 협회통장에 입금자 명기요망. 메일로 참가신청 후 3일내 입금 바랍니다.
(기업은행 480-027412-04-016 예금주 :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 세금계산서 발행 또는 무통장 이체 외 결제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증명서 발급 – 참가확인증/교육수료증이 필요하신 분은 사전에 연락주시면 당일 발급해 드립니다.
(행사이후 참가확인증이 필요하신 분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등록 확인증은 본 협회 참가신청 후 24시간이내 이메일로 통보해 드립니다.
기타 사항 – 제 10회 참가기업(관)의 경우 무료 참석자(2명) 명단 별도 제출요망 (sns@kicoa.or.kr)
– 행사장 주차는 2시간 무료이나 추가지원이 없으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바랍니다.
– 컨퍼런스 참석자에 한해 협회 발행 뉴스레터(주 1회) 및 사례집, 서적 발간시 별도로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향후 주제선정을 통한 강연회 및 현업 사례교류시 참가자격 부여
– 행사당일 브랜드 콘텐츠 우수사례집인 <소통콘큐> 책자를 컨퍼런스 참석자에 한해 무료 제공(요청시)

오시는 길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B1 국제회의장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지하철 2호선, 신분당선 강남역 하차 12번 출구 국기원 방향

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강남역주변 버스정류장 하차

연락처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부설> 아이콘데이터

Tel) 02-521-3077, 3079 

e-mail) sns@kicoa.or.kr (담당 : 강기안 선임)

컨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