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디바이스의 최적화, 모바일 중심 소통환경 가속화, 업의 특성을 반영한 전문정보 큐레이팅, 동영상 콘텐츠 및 타이밍 콘텐츠 강화, 서포터즈 역할 확대, 고객참여형 프로모션 다양화, 미디어/콘텐츠 믹스 등의 소통마케팅 활동이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특히 브랜디드 콘텐츠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브랜드 미디어 기반의 소비자와 통하는 공간이 확장됨에 따라 누군가와 소통한다는 것은 목적지가 정해진 것이 아니라 끊임없는 여정입니다. 연결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환경입니다.

이에 고객과의 소통마케팅 효과가 검증된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2016년도 하반기 디지털 기반의 브랜디드 콘텐츠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활동은 실질적으로 기업의 매출증대와 공공기관의 효율적인 정책수행에 반드시 기여해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존을 위한 전략적 방향이 필요합니다.

고객이 평가한 소셜소통지수(SCSI)와 인터넷소통지수(ICSI) 기반 성공사례는 업무수행에 필요한 아이디어 제공은 물론 성과관리에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아울러 기업과 공공기관 실무자/책임자들과의 네트워크 확대의 기회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주 제 2016 사례로 풀어보는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컨퍼런스
주 최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 관 소통마케팅연구소, 소셜네트워크미래포럼
후원(예정)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사례 발표
(패널토론)
도미노피자, 신한카드, GS칼텍스, IBK기업은행, 코오롱그룹, 이랜드그룹,
부산광역시, 적정마케팅연구소, 한국인사이트연구소, SMC 외
일 시 2016. 7. 7(목) 10:00~17:30 (10분전 입실요망) ※ 소통인의 밤 행사는 개별 공지
장 소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 신관 B1(역삼동 소재) ※ 오시는 길 참조
참석 대상 기업 홍보/마케팅/영업/기획/CRM/IT/CSR 및 공공 SNS 담당자 및 대행사 300명
참가 비용 – 컨퍼런스 참가비 : 사전등록 132,000원/현장등록 165,000원 (VAT 포함)
– 본 협회 회원(역대 수상기업(관) 포함)은 50%할인(66,000원/인) 적용 ※ 3인까지 할인
– 제 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참가기업(관)은 3인까지 무료
– 참가자 전원에게 온라인 교재 및 중식, 소비자와 통하는 <소셜콘칩> 책자 무료 제공

프로그램 안내

Session 발표주제 및 내용 강연자
10:00 ~10:15 소비자와 통하는 Contents Trend와 사례
브랜디드 콘텐츠, 성공과 실패의 분수령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박영락 회장
10:15 ~10:50 다(多) 플랫폼 시대의 브랜드 채널,
브랜드 콘텐츠 성공 전략
공유와 성과를 부르는 브랜드 콘텐츠 제작 요령과 다(多) 플랫폼 기반의 콘텐츠 배포 채널 운영 전략
적정마케팅연구소
김철환 소장
10:50 ~11:25 충성도 높은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소통
가상과 현실, SNS와 모바일의 경계를 허물다
도미노피자
브랜드전략실 서은미 담당
11:25 ~ 12:00 20대를 향한 Brand Re-Vitalization 전략
문화를 이야기하고 긍정적 소비를 제안하다
신한카드
브랜드기획팀
장재영 팀장
12:00 ~ 13:00 Lunch Break
13:00 ~ 13:35 미디어 허브 기반 통합 콘텐츠 소통
브랜드 저널리즘 新트렌드를 녹여내다
GS칼텍스
브랜드관리팀
박준완 팀장
13:35 ~ 14:25 SNS IMC, 성공과 실패의 브랜디드 콘텐츠
SNS 실무 담당자와 함께하는 생생 토크쇼
– 사회 : 이랜드그룹 김재원 팀장 –
GS칼텍스/기업은행/
이랜드그룹/코오롱그룹/SMC
부산시/한국인사이트연구소
14:25 ~ 15:00 뉴미디어시대 사례로 보는 광고전략
인플루언서 마케팅/네이티브 광고/해외 브랜드 콘텐츠
뉴스 읽어주는 여자(SMC TV)
이은영 부사장
15:00 ~ 15:10 Coffee Break Lobby
15:10 ~ 15:45 고객과의 소통빈도를 높이는 디지털 콘텐츠
고객 눈높이게 맞게 풀어낸 브랜디드 콘텐츠
IBK기업은행
스마트금융부
현웅재 차장
15:45 ~ 16:20 공공브랜드와 정책마케팅 콘텐츠의 융합
시민의 이야기, 시민의 콘텐츠, 그리고 콜라보레이션
부산광역시
뉴미디어소통팀
김진아 담당
16:20 ~ 16:55 브랜드 콘텐츠에 대한 고민과 방향
우리는 소셜미디어로 무엇을 말하려 하는가
코오롱그룹
브랜드커뮤니케이션실
조현재 과장
16:55 ~ 17:30 ‘생동감’넘치는 맞춤형 콘텐츠 차별화 사례
소셜채널+MCN+브랜딩전략+영상제작+확산전략
소셜엠씨
김용태 대표
17:30 ~ 기업 및 공공기관 실무자(책임자) 인적교류 소셜네트워크미래포럼

※ 상기 프로그램은 발표 기업(관)의 사정에 의거 시간/주제/강연자가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참가 안내

참가방법 – 본 협회 공식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사전등록) 프로세스에 의거 신청 요망합니다.
– 본 컨퍼런스는 선착순 마감되며, 온라인 신청은 7월 6일(수) 18시 종료됩니다.
– 소통인의 밤 행사 참석여부는 개별 공지 및 초대권 발송 예정입니다.
결제방법 – 참가신청 화면의 카드결제, 계좌이체 중 선택하여 결제바랍니다.
– 결제에 따른 기업(관) 제출용 입금증 및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 무통장 입금시 협회통장에 입금자 명기요망. 메일로 참가신청 후 3일내 입금 바랍니다.
(기업은행 480-027412-04-016 예금주 :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 세금계산서 발행 또는 무통장 이체 외 결제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증명서 발급 – 참가확인증/교육수료증이 필요하신 분은 사전에 연락주시면 당일 발급해 드립니다.
(행사이후 참가확인증이 필요하신 분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등록 확인증은 본 협회 참가신청 후 24시간이내 이메일로 통보해 드립니다.
기타 사항 – 제 9회 참가기업(관)의 경우 무료 참석자(3인이내) 명단 별도 제출요망 (sns@kicoa.or.kr)
– 행사장 주차는 2시간 무료이나 추가지원이 없으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바랍니다.
– 컨퍼런스 참석자에 한해 협회 발행 뉴스레터(주 1회) 및 사례집, 서적 발간시 별도로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향후 주제선정을 통한 강연회 및 현업 사례교류시 참가자격 부여
– 행사당일 SNS 소통백서인 <소셜콘칩> 책자를 컨퍼런스 참석자에 한해 무료 제공(요청시)

오시는 길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B1 국제회의장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지하철을 이용하실 경우

지하철 2호선, 신분당선 강남역 하차 12번 출구 국기원 방향

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강남역주변 버스정류장 하차

연락처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운영사무국

Tel) 02-521-3077, 3079 

e-mail) sns@kicoa.or.kr (담당 : 김효남 팀장)

컨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