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평가

2017 고객만족도 평가지수(ICSI_SCSI)

(블로그·브랜드미디어/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스토리/인스타그램·유튜브·기타/디지털콘텐츠/프로모션·이벤트/소통마케팅 효과 및 개별 조사항목)

※ 평가지표 75개 항목 중 40개(주관식 별도)를 요약. 소통채널별/평가 항목별 가중치 포함

고객만족도 평가지수(ICSI•SCSI•CQ) – 블로그/브랜드미디어 평가지수 (채널 가중치 .195)

고객만족도 평가지수(ICSI•SCSI•CQ) – 페이스북/트위터 평가지수 (채널 가중치 .215)

고객만족도 평가지수(ICSI•SCSI•CQ) – 카카오스토리 평가지수 (채널 가중치 .125)

고객만족도 평가지수(ICSI•SCSI•CQ) – 인터넷서비스 평가지수 (채널 가중치 .070)

고객만족도 평가지수(ICSI•SCSI•CQ) – 소셜프로모션 평가지수 (채널 가중치 .115)

소통마케팅 평가지수 (채널 가중치 .280)

고객만족도 평가지수(ICSI•SCSI•CQ) – 인스타그램/유튜브 평가지수(채널 가중치 .-)

운영상 평가지수( .보정치)

빅데이터 기반 콘텐츠 경쟁력 지수 평가기준

상기 평가항목은 지난 5년간 SNS 이용고객의 이용행태를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소통활동에 대한 실질적인 성과측정의 지표로 개발. 특히 운영체계성(3.3.3 원칙)의 경우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용고객은 기업(제품)정보(30%), 생활정보(공감콘텐츠)(30%) , 이벤트(프로모션) 콘텐츠(30%)를 3:3:3 정도로 제공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됨, 융합형 콘텐츠(제품정보+이벤트)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기업(관)의 브랜드 콘텐츠 운영 추세와 자체 시뮬레이션에 따라 제품정보형의 비중을 높인 3:4:3으로 조정(2018.01.)

빅데이터 기반 콘텐츠 경쟁력 지수 평가 가중치

상기 평가항목은 지난 5년간 SNS 이용고객의 이용행태를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소통활동에 대한 실질적인 성과측정의 지표로 개발. 특히 운영체계성(3.3.3 원칙)의 경우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용고객은 기업(제품)정보(30%), 생활정보(공감콘텐츠)(30%) , 이벤트(프로모션) 콘텐츠(30%)를 3:3:3 정도로 제공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됨, 융합형 콘텐츠(제품정보+이벤트)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기업(관)의 브랜드 콘텐츠 운영 추세와 자체 시뮬레이션에 따라 제품정보형의 비중을 높인 3:4:3으로 조정(201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