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지표

본 고객 설문조사는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기반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소셜미디어 채널과 소셜프로모션, 소통마케팅 효과 등을 평가하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함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ICSI ‧ SCSI 소통

(소셜미디어)지수

고객패널 FGI / 고객만족도 패널조사(survey) 진행

업종별, 평가영역별 차이점을 분석하여 각 항목에

대한 가중치를평가에 반영,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설계로 기업 및 공공기관 SNS운영개선 및 전략

수립의 바로미터로 활용

블로그·브랜드미디어/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스토리/인스타그램·유튜브·기타/디지털콘텐츠/프로모션·이벤트/소통마케팅 효과 및 개별 조사항목

※ 평가지표 75개 항목 중 40개(주관식 별도)를 요약. 소통채널별/평가 항목별 가중치 포함

CQI

콘텐츠경쟁력지수

고객패널 FGI / 고객만족도 패널조사(survey) 진행

빅데이터 기반 콘텐츠 경쟁력 지표에 의거하여 정량적 측정 가능한 소통채널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합니다.

모니터링(Raw Data 수집) 


⇨ 데이터 수치분석(정량적 분석) 

▶ 데이터 내용분석


⇨ 데이터 비교분석(경쟁사 장단점 분석)

▶ 빅데이터 검증분석(고객FGI 실시)

▶ 소통가치측정 보고서

▶ 빅데이터 검증분석(고객FGI 실시)

▶ 소통가치측정 보고서

(콘텐츠효과성, 콘텐츠 활성화, 콘텐츠활용성, 운영독창성, 운영체계성, 운영효율성) 최근 3개월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채널방문 원시 데이터 수집 및 조사분석

평가지표 산출방법

제 17회 개요 및 참가신청 다운로드

대표자. 박영락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43 애플타워 15층 TEL. 02-521-3077, 010-4525-3506/ 010-8320-3506
사업자등록번호 214-82-13323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11-서울서초-2025호

Copyright KICOA © All right reserved.